애니메이션 '잔잔한 내일로부터', '은수저', '찰리 브라운' 1화 무료 보기


 무척 오랜만에 애니메이션을 봤습니다. 그동안 극장에서 '겨울 왕국'(2014), '몬스터 대학교'(2013), '슈퍼배드2'(2013), '에픽:숲속의 전설'(2013), '늑대아이'(2012) 등을 보기는 했지만, 일본 TV 애니메이션은 오랜만이었습니다. 전편을 본 건 아니고, 곰TV에서 1회를 무료로 공개해 놓았길래 두 편을 보았습니다.

 '잔잔한 내일로부터(凪のあすから)''은수저(銀の匙, Silver Spoon)'의 1화를 각각 보았는데, 소재가 독특했습니다.
 '잔잔한 내일로부터'는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배경이 독특했습니다. 지상같은 바다, 그 곳에 사는 인간들, 양서류처럼 바다와 육지에서 자유롭게 사는 인간들의 삶, 육지에서 번성한 또다른 인간 집단, 그리고 그런 세계가 당연하다는 전제. 상상의 범위가 놀라웠습니다. 하지만, '잔잔한 내일로부터'라는 제목은 우리말로는 어감이 자연스럽지 못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모레의 방향(あさっての方向)'(2006)도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동쪽의 에덴(東のエデン)'(2009)도 그렇군요. 일본어의 특성일까요? 
 '은수저'는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에서 잘 볼 수 없는 소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경은 농촌, 기숙사가 있는 농업고등학교이고, 농가나 축산업을 하는 가업을 잇기 위해 그곳에 입학한 아이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이라는 콘셉트였기 때문입니다. 평범하고 인기없을 것 같은 소재라고 생각했지만, '은수저'는 애니메이션만의 감각으로 농촌 생활을 생생하면서도 유쾌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두 작품 모두 1회만 보아서 어떤 전개로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기회가 된다면 전편을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 '은수저'에 관한 평설이 월간 「배워서 남주자」2014년 3월호 50~60쪽에 걸쳐 실려있었습니다.(관련 링크)

명작 '찰리 브라운(Charlie Brown)' 1회도 연결합니다.

 

'잔잔한 내일로부터' 한국 애니플렉스 홈페이지
'잔잔한 내일로부터' 일본 홈페이지

'은수저' 한국 애니플렉스 홈페이지 
'은수저' 일본 홈페이지 
 

 


곰TV에서 '잔잔한 내일로부터' 1회 무료 보기 
gogoanime에서 '잔잔한 내일로부터' 1회 영어 자막으로 보기

곰TV에서 '은수저' 1회 무료 보기
gogoanime에서 '은수저' 1회 영어 자막으로 보기

곰TV에서 '찰리 브라운' 1회 무료 보기


 


('잔잔한 내일로부터' 예고편)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기



('은수저' 예고편)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기

△ TOP
책친구

책친구

누구도 눈여겨보지 않던 작은 연못 가운데 초라한 정자였으나 수많은 크고 웅장한 전각들을 거느리고 있었으며 넓은 궁궐의 모든 건축물들과 풍경을 모두 거느린 듯했다. - 이정명 '뿌리깊은 나무' 2권 188쪽 (경복궁 향원지 취로정)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