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롤을 내려도 항상 같은 곳에 위치하는 배너의 설치는,
html 소스 코드에 div 와 style을 적절히 써주면 가능합니다.

   

이것은 관리자의 복잡한 html 소스를 손대지 않고,
사이드바 설정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플러그인 등 배너를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소스를 봅시다.
           <div style="position: fixed; left: 200px; top: 100px"> ~~~ </div>
간단합니다.
position은 div 박스가 놓일 위치(좌표)를 설정한다는 뜻입니다.
종류에는 static | relative | absolute | fixed | inherit 가 있는데,
fixed가 바로 브라우져가 어떤 상태(스크롤을 내려도)이든 항상 같은 위치에 고정하겠다는 뜻입니다.

absolute : 페이지나 프레임의 왼쪽 상단 귀퉁이에서부터  left, top으로 지정한 곳에 나타납니다. 자신과 자기가 가지고 있는 태그들도 margin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relative : div 코드가 시작하는 위치부터 left, top의 값 만큼 떨어진 곳에 나타납니다. 
static : div 코드가 시작하는 위치에 놓입니다. 이 때는 left, top이 듣지 않습니다. 
inherit : 상위의 값을 따릅니다. 
                                            (참고 : 이용석의 JavaScript & DHTML)

left : 플러스값(+)이라면 기준에서 오른쪽으로, 마이너스값(-)이라면 기준에서 왼쪽으로 위치합니다.
top : 마찬가지로 +와 -값을 쓸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된 글의 9번부터 13번을 참조하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본문에 알라딘 TTB 배너 달기

위의 <div></div> 사이의 ~~~ 부분에
넣고자 하는 html 소스 코드를 넣고, 미리보기로 확인하며 좌표값을 맞춰갑니다.
파이어폭스 모질라 브라우져에도 적용됩니다.

인내를 가지고 미리보기로 실험하면서 원하는 위치에 놓아보세요.
△ TOP
책친구

책친구

누구도 눈여겨보지 않던 작은 연못 가운데 초라한 정자였으나 수많은 크고 웅장한 전각들을 거느리고 있었으며 넓은 궁궐의 모든 건축물들과 풍경을 모두 거느린 듯했다. - 이정명 '뿌리깊은 나무' 2권 188쪽 (경복궁 향원지 취로정)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