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유심칩(usim)을 잘라 마이크로 유심칩(micro usim) 으로
Galaxy S, Galaxy Note 1
며칠 전에 갤럭시 노트1을 얻었습니다.
지인이 갤럭시 노트4를 사면서 공기계가 된 갤럭시 노트1을 저에게 주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기기변경을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쓰던 폰에 있던 일반 유심칩은 갤럭시 노트1에 맞는 마이크로 유심칩과 크기가 달랐습니다.
'갤럭시S 유심칩 갤럭시 노트', '유심칩 자르기', '스마트폰 유심칩 자르기', '일반 유심칩, 마이크로 유심칩' 등으로 검색을 하여 일반 유심칩을 마이크로 유심칩 크기로 자르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위의 단어로 검색하면 도면이 하나 나옵니다.
PDF 파일인데, 100% 크기로 출력하여 도면 위에 일반 유심칩을 대고 자르면 쉽게 해낼 수 있게 도와주는 파일입니다.
유튜브에서도 'How to make a micro sim card'라고 검색하면 많은 영상이 나옵니다.
저는 A4 크기를 출력할 수 있는 프린트가 없어서 다른 수를 썼습니다.
모니터에 PDF 파일 열어놓은 후, 자르기 전의 일반 유심칩 크기에 맞게 PDF 파일 크기(약 110%)를 맞췄습니다.
그리고는 PDF에서 자르라고 하는 부분을 펜으로 유심칩 위에다 바로 표시했습니다.
(모니터에 묻은 펜잉크는 잘 지워졌습니다.)
표시가 지워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잡고 잘 드는 가위로 조금씩 잘랐습니다.
뾰족해진 모서리는 살짝 잘라주었습니다.
자를 때 중요한 것은 금색 부분을 건드리지 않는 것입니다.
자른 유심칩을 넣었더니 잘 들어갔습니다.
다른 유심(usim) 사용 제한 풀기
그런데, 갤럭시 노트를 부팅, 재부팅시키니 다른 USIM 사용 제한이라면서 비밀번호(4~8자리)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또, 검색을 했더니,
1. 공기계의 주인에게 비밀번호를 묻는다.(공장에서 나온 초기에는 0000)
안되면,
2. 대리점에 가서 풀어달라고 한다.
안되면,
3. 기계(삼성) a/s 서비스 센터에 가서 풀어달라고 한다.
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저는 1번과 2번이 안되어 3번 a/s 센터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수리 기사는 5년동안 이런 경우 처음 보신다면서 이 방법 저 방법 시도해보셨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 공장초기화가 있었습니다.
원 주인이 직접 초기화해서 준 것이라 상관없었지만, 친절한 수리 기사가 좀 더 알아보시더니 센터에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해결하셨습니다. 방법을 설명해 주셨는데 잘은 모르겠고 (기기의?) 일련번호를 잠깐 지웠다 다시 넣는 프로그램을 이용했다고 하셨던 것 같습니다.
유심 사용 제한을 풀었더니 바로 유심변경이 되었다는 문자가 오면서 기기변경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유심과 관련된 이런 기사가 있네요.
호갱된 언락폰 소비자… “유심칩 없으니 다른 곳에서 개통하세요”
아차하다 요금폭탄…휴대폰 유심, 비밀번호 걸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