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베오울프(BEOWULF)'
케빈 크로슬리 홀런드 글, 찰스 키핑 그림


  '베오울프'는 영국의 전래동화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지은 동화책입니다.
  베오울프는 유명한 이야기여서 영화와 게임, 소설로도 많이 나왔습니다.

  영화를 본 기억이 있어 읽어보기로 한 책이었는데, 동화책을 읽다 보니 '베오울프'가 서양에서는 유명한 이야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와 책의 내용은 조금 달랐지만 뼈대는 같았습니다.

  2007년에 실수로 본 영화를 통해 베오울프를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와 영화를 보려고 영화관에 갔는데, 시간이 촉박했습니다. 포스터만 보고 재미있는 액션 영화인 줄 알고 표를 사서 상영관으로 들어갔습니다.
  영화가 시작되고 십 여분이 지난 때쯤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안젤리나 졸리가 나오는데, 알고 있는 졸리와 미묘하게 다른 겁니다. 어두운 동굴이 배경이어서 그렇게 보이나 하면서 조금 더 집중해서 봤더니, 천만뜻밖에도 영화는 실사에 가까운 3D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친구와 저는 참으로 황당하여 웃음밖에 안나왔습니다. 그렇지만, 이왕 들어온 거 재미있게 보고 나가자며 끝까지 보았습니다.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저는 그런대로 재미있게 보았던 것 같습니다.

  베오울프는 사람 이름이며, 게아트족 왕의 젊은 조카이자 영웅입니다.




 

영화 '베오울프'(2007) 예고편





△ TOP
책친구

책친구

누구도 눈여겨보지 않던 작은 연못 가운데 초라한 정자였으나 수많은 크고 웅장한 전각들을 거느리고 있었으며 넓은 궁궐의 모든 건축물들과 풍경을 모두 거느린 듯했다. - 이정명 '뿌리깊은 나무' 2권 188쪽 (경복궁 향원지 취로정)
,
△ TOP